애플 ios15 기능

IT / 2021. 6. 27. 06:36

애플(Apple)이 발표한 신OS 「iOS 15」에는, 헬스케어에 관한 여러 신기능이 추가된다. iOS 15에서는 유저의 건강 데이터를 가족이나 파트너와 공유하는 기능과 보행 안정성 기능이 이용 가능해진다.

데이터 공유기능

iOS 15의 헬스케어 앱에는 새로 공유 탭이 추가된다. 활동량이나 심장의 건강 데이터를 프라이버시가 보호된 상태로 다른 유저와 공유할 수 있다.

 

 

데이터는 암호화돼 있어 애플이 개인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다. 공유된 데이터는 중요한 포인트나 변화가 강조된 상태로 표시된다. 미국 이용자들은 대응 의료기관의 의사에게 헬스케어 앱 내 데이터를 공유할 수도 있게 된다.

데이터 변화를 분석하는 기능

헬스케어 앱에 안정시 심박수 및 수면데이터를 비롯한 20가지 데이터 트렌드 분석 기능이 추가된다. 유저는 자신의 건강에 관한 데이터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체크할 수 있다. 또, 옵션의 알림 기능을 이용하면, 목표의 수치에 가까워졌을 때 등에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보행안정성 기능

아이폰에 내장된 모션 센서를 이용해, 보행시의 밸런스나 안정성등을 평가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평가는 좋음, 낮음, 매우 낮음의 3단계로 나뉘며 평가가 낮음 또는 매우 낮음을 나타냈을 때 통보받을 수도 있다.

 

이 기능에서는, 10만명 이상의 데이터가 포함되는 데이터 세트 「Apple Heart and Movement Study」가 활용되고 있다.이 데이터 세트는 전도 위험 연구에 사용된 것 중 가장 큰 데이터 세트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기타

iOS 15의 헬스케어 앱은 예방접종 기록과 검사결과를 직접 앱에 저장하는 옵션이 있다. 유저는, 코로나19의 예방 접종의 결과등을 기록할 수 있다.

 

애플워치 전용의 신OS 「watch OS 8」에서는, 수면시의 1분간 당의 호흡 회수를 계측할 수 있게 된다.또 마인드풀니스 애플리케이션도 추가된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실행방법  (0) 2021.02.06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 가격 총정리  (0) 2021.01.3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